[카드뉴스] 미래의 물을 지키는 캠페인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

오비맥주, 환경재단과 함께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 실시


카드뉴스는 모바일을 이용한 뉴스 보기가 일반화되면서 가장 각광받는 콘텐츠 유형입니다.

아이뉴스24는 모바일과 SNS에 최적화된 비주얼로 간편하게 뉴스와 제품, 게임리뷰, 인물소개, 칼럼 등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립니다.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함께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 특별 공개강좌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3일 서울시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각급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첫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을 실시했다.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은 오비맥주가 2017년부터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전국의 학교를 직접 찾아가 펼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캠페인의 일환이다.

오비맥주는 지난 4월 환경재단과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7월까지 서울, 경기 이천, 광주광역시, 충북 청주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세계 환경의 날’ 공개수업은 물의 관한 이론 강의와 함께 나무 블록 교구를 활용한 물 절약 실천 교육으로 꾸며졌다. 퀴즈와 게임을 통해 물과 환경 관련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오비맥주는 하반기부터 물의 순환 과정을 야외에서 직접 체험하는 현장교육과 물의 소중함을 주제로 한 온라인 영상 공모전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생명의 근원인 물의 가치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환경 보전의 필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기업으로서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아이뉴스24 카드뉴스팀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