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S, IoT 사업 주도할까?


선두업체 익스프레스 로직 인수…RTOS 시장서 영향력 확대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최근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개척해온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 시장 선두업체를 인수하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MS는 최근 IoT 기기용 실시간운영체제(RTOS) 개발업체인 익스프레스 로직을 인수했다.

RTOS는 사물인터넷 기기에 장착되는 운영체제로 익스프레스 로직의 쓰레드X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MS는 지난해 사물인터넷 분야에 향후 4년간 50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그 후 1년만에 애저 IoT 센트럴 애저 스피어같은 IoT 기기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MS가 IoT 업체 익스프레스 로직을 인수했다 [출처=익스프레스 로직]
MS가 IoT 업체 익스프레스 로직을 인수했다 [출처=익스프레스 로직]

여기에 MS는 익스프레스 로직 인수로 사물인터넷용 플랫폼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올라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익스프레스 로직은 1996년에 설립된 회사로 이 분야에서만 23년간 기술을 축적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 회사의 쓰레드X RTOS는 전세계 62억개 기기에 장착돼 운영되고 있다. MS도 쓰레드X와 유사한 스피어 운영체제를 출시했지만 익스프레스 로직과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쓰레드X는 배터리 소모가 낮고 적은 용량의 메모리만으로도 안전하고 보안에 강한 사물인터넷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MS는 현재 고객들에게 쓰레드X를 추천하고 자사 애저 스피어로 이를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oT가 확산될 경우 이 기기들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구현하고 있어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는 IoT 기술력도 뒷받침되어야 한다.

MS는 익스프레스 로직 인수로 IoT 부문의 기술력을 보강해 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IoT 사업 주도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