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삼성SDI, OLED 공급확대…하반기 매출 증가 전망-대신證


목표주가 31만원 유지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대신증권은 26일 삼성SDI에 대해 올해 하반기 북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공급 확대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정상화로 매출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1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삼성SDI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2조3천800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 감소한 1천318억원으로 각각 추정됐다. ESS 매출 부진에도 전자재료와 원형전지(소형전지) 가동률 상승이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전자재료 가동률 상승 진입 가능성이 크다"며 "북미 시장에서 신모델을 만들고 있는 OLED 소재 공급 물량 확대 여부가 관건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반도체 출하량은 가격 하락 및 재고 소진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여 반도체 소재 가동률이 올라갈 것"이라며 "TV 시장 성수기를 맞아 편광필름 공급 물량이 확대하고 있는 것도 반가운 소식"이라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하반기 ESS 정상화와 전기자동차(EV) 배터리 매출이 늘면서 ESS 부문 올해 예상 매출액이 1조2천억원으로 종전 추정치보다 29% 늘어날 것"이라며 "전기차 중대형 전지 공급도 매출 증가 요소로 작용하면서 적자 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삼성SDI, OLED 공급확대…하반기 매출 증가 전망-대신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