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문의가 말하는 게임 질병코드 문제점은?


서울대 의학과 이경민 교수 초청 토론회 24일 열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게임미디어협회(회장 이택수)와 한국게임기자클럽은 오는 24일 서울 역삼동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엔스페이스에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인지과학전공의 이경민 교수 초청 게임 질병코드 토론회를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는 게임산업적 시각에서 접근했던 기존 질병코드 지정 토론회와 달리 의학 및 인지과학의 관점에서 WHO 질병코드 지정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언급할 계획이다.

강연자로 나서는 이경민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인지과학전공 교수로 행동신경학과 인지신경과학을 전공했으며 2014년 한국인지과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 교수는 이번 토론회에서 WHO 게임질병코드 분류에 의학적 문제가 있다는 것을 지적하고 한국 의학계가 왜 게임을 질병코드로 분류하려는 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 및 한국게임기자클럽 회원, 게임업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사전신청을 통해 참관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사무국(02-569-8222)으로 하면 된다.

이택수 한국게임미디어협회장은 "WHO 게임 질병코드 분류에 대한 문화계 전반의 우려 목소리가 있지만 이 문제를 의학적으로 접근해 보려는 시도는 부족했다"며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분석과 논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문의가 말하는 게임 질병코드 문제점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