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신 못차린 DHC, 지사에서 사과하고 日서 계속 '비방'방송


불매운동 두고 "어리석은 짓, 목적 나빠" 폄하…한국지사 사과 '무색'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연이은 망언으로 불매운동의 타깃이 된 일본 화장품기업 DHC가 한국지사의 사과문 발표일에도 여전히 일본에서 혐한 방송을 이어가 소비자들이 분노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DHC의 자회사인 'DHC 텔레비전'은 토라노몬 뉴스를 통해 지난 13일 한국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비하하며 "불매운동은 어린아이 같다"고 막말을 던졌다.

이 프로그램의 출연자인 우익 정치평론가 사쿠라이 요시코는 "아이 같은 어리석은 짓을 하는 사람들"이라며 "목적이 나쁘다"고 폄하했다.

또 그는 "한국이 뭘 하든 일본에는 별로 영향이 없다"며 "한일 사이 이런 일이 생기면 한국 손해가 상당히 크다"고 덧붙였다.

이날 일본 극우 작가 햐쿠다 나오키도 DHC 텔레비전에 출연해 "아사히 맥주같은 것을 막 버리는 것도 실제로는 (맥주를) 다 마시고 물을 넣어 버리는 것"이라며 "(한국인 강제징용 문제에 대해선) 징역이 아니라 본인들이 응모해서 온 사람들로, 국가가 무리하게 데려온 게 아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일본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하기로 한 한국 정부에 대해서도 "잘됐다고 생각한다"며 "한류 드라마나 케이팝도 필요없고 김치도 싫다"고 발언했다.

 [사진=DHC]
[사진=DHC]

이 같은 발언은 한국지사인 DHC코리아가 사과문을 발표한 날과 겹쳐 더욱 공분을 사고 있다.

김무전 DHC코리아 대표는 13일 오후 공식 입장 자료를 통해 "이번 'DHC 텔레비전'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죄드린다"며 "최근 문제가 된 'DHC 텔레비전'의 방송에 대해 본사와 확인하는 과정에서 빠른 입장 발표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DHC코리아는 대표를 포함해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고, 우리도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과 같은 감정으로 방송을 확인했다"며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이에 대해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DHC는 자회사인 'DHC텔레비전'이 최근 내보낸 한 정치 프로그램의 '혐한 발언'으로 계속 물의를 빚었다.

이 프로그램에서 한 출연자는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라며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지"라고 한국의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폄하했다.

또 다른 패널은 '조센징'이라며 한국인을 비하하기도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 패널은 "조센징들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시키지 못해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며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서 지금의 한글이 됐다"고 역사를 왜곡했다.

'위안부'를 운영한 일본군을 고발하고 피해자를 위로하는 '평화의 소녀상'을 두고는 예술성이 없다며 "제가 현대아트라고 소개하면서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건가요? 아니잖아요"라고 막말을 던졌다.

여기에 '혐한 논란'으로 국내서 지적을 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DHC텔레비전은 지난 12일에 출연시킨 일본 자민당 의원 아오야마 시게하루의 '독도 망언'으로 또 다시 구설수에 올랐다.

시게하루 의원은 "1951년부터 한국이 멋대로 독도를 자기들 것으로 해버렸다"며 "일본은 독도를 되찾기 위해서나 위안부 문제나 레이더 발사 문제 등에 있어서 먼저 싸움을 건 적은 한 번도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DHC 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 DHC 코리아는 동의하지 않고, 앞으로도 반대 입장으로 이 문제를 대처할 것"이라며 "한국,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갑작스럽게 발생한 상황에서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댓글 제한같은 미숙한 대처로 더 큰 실망감을 안긴 부분에 대해서도 사죄드린다"며 "오늘 현 시점부로 SNS 계정의 댓글 차단을 해제했고, 이후 여러분의 모든 비판을 달게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 같은 한국지사의 입장 발표를 두고 소비자들은 더욱 분노하고 있다. 한국지사의 일방적인 사과만 있었을 뿐 일본 본사의 어떤 입장도 포함돼 있지 않은 데다, 서로 입장이 맞지 않은 모습도 사과문 곳곳에서 포착됐기 때문이다.

이에 국내 네티즌들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잘가요 DHC'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퇴출 운동을 더욱 강화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미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국내 헬스앤뷰티 스토어와 롯데닷컴, SSG닷컴 등 일부 온라인 종합몰들은 DHC 제품을 모두 퇴출시켰다. 또 지난해부터 DHC 뷰티 모델로 활동 중이었던 배우 정유미는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신 못차린 DHC, 지사에서 사과하고 日서 계속 '비방'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