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SKC코오롱PI, 소재 국산화는 시간문제일 뿐-상상인證


COF용 PI 필름 국산화 기대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상상인증권은 21일 SKC코오롱PI에 대해 소재 국산화에 따른 수혜는 시간문제라며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만4천원에서 3만8천원으로 상향조정했다.

김장열 상상인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일본 업체가 지배하고 있는 COF(Chip on Film)용 폴리이미드(PI) 필름 시장은 최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의 성장과 함께 COF 수요 증가가 뚜렷해지면서 1년 반 가까이 공급부족 상태가 됐다"고 전했다.

그동안 일본업체는 한국의 대기업과 조인트벤처(JV) 형태로 공급망을 차지했기 때문에 늦은 진입이 용이하지는 않았던 것이며, 기술력 문제는 아니라는 설명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국내 대형 OLED 패널 업체 입장에서도 이제 높아지는 원가대비 측면에서도 최근 일본수출규제 여파측면에서도 국산화를 고려해야하는 여건과 정당성이 충분히 확보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내시장 규모는 700억원 수준이고 향후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SKC코오롱PI의 수혜는 시간문제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외에도 일본의 카네카가 지배하는 열가소성 PI(TPI), SUM , 카네카와 경쟁할 PI 바니시에서도 국산화가 예상되며 SKC 코오롱PI의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최대주주인 SKC와 코오롱인더가 SKC코오롱PI 매각을 추진중이어서, 주가 변동폭은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김 센터장은 "2018년 말~2019년 1 분기까지 부진한 실적 우려로 하락한 실적 및 주가는 바닥을 확인했고 점진적 상승, 회복세로 진입했다"며 "매각이 지연되어도 실적이 정상회복세이기에 근본가치를 찾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SKC코오롱PI, 소재 국산화는 시간문제일 뿐-상상인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