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국 자택 압수수색…정치권 공방 격화


與 "檢 개혁 막는 수사 아니길" vs 野 "원칙 수사…장관직 내려놔야"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23일 조 장관 자택을 전격 압수수색하자 정치권도 술렁였다. 여당은 검찰 수사를 비판했고, 야당은 조 장관 사퇴 요구에 더욱 힘을 실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어떤 기사를 보면 관련 수사팀에 검사 20여명, 수사관 50여명이 동원됐다고 한다"며 "대규모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현재까지 확실하게 진실로 밝혀진 것은 별로 없는 듯 하다"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검찰 수사 관행 상 가장 나쁜 것이 먼지털기식 수사, 별건 수사"라며 "검찰개혁을 막기 위한 총력 수사가 아니라 국민의 관심사인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한 수사가 되길 바란다"고 일침을 놨다.

조국 법무부 장관[사진=조성우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사진=조성우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재까지 드러난 각종 협의만으로도 조국 부부는 구속을 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조국이 도저히 물러설 의지가 없는 만큼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실패한 인사를 국민 앞에 사죄하고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검찰의 조 장관 자택 압수수색에 대해 "원칙대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호평하기도 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도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에 집을 압수수색당하고 어떻게 검찰을 지휘하겠느냐"라며 "나라가 나라 꼴이 되기 위해서는 장관이 직을 내려놔야 할텐데, 조국 스스로 내려놓을 마음이 없을 것이니 대통령이 결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손 대표는 "노무현 대통령이 강조한 게 '특권과 반칙이 없는 나라' 아닌가. 그 명목으로 집권하지 않았느냐"라며 "조국 사태는 특권과 반칙에 대한 국민의 저항이다. 게다가 거짓말하는 장관도 법무부 장관에 맞지 않다"고 비판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국 자택 압수수색…정치권 공방 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