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나와 "3Q 조립PC 판매량, AMD CPU 탑재 제품이 인텔 앞질러"


AMD CPU 비중 51.3%…분기 기준 처음으로 인텔 제쳐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국내 3분기 조립PC 시장에서 AMD CPU를 탑재한 제품이 인텔 CPU를 탑재한 제품보다 더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가격비교업체 다나와에 따르면, 3분기 다나와에서 거래된 조립PC 판매통계를 분석한 결과 AMD CPU를 탑재한 비중이 전체 51.3%를 차지했다. 인텔은 48.7%를 차지했다.

 [출처=다나와]
[출처=다나와]

AMD CPU 탑재 비중이 인텔을 넘어선 것은 다나와가 판매 데이터를 수집하기 시작한 이후 처음이다.

다나와 측은 "지난 7월 출시된 AMD 라이젠 3세대 프로세서가 높은 인기를 끈 것이 원인"이라며 "대기업 브랜드PC와 달리 조립PC 시장에선 브랜드보다 가성비가 큰 요인으로 작용하며 소비자 반응이 시장에 즉각적으로 반영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당분간 조립PC 시장 내 AMD의 인기가 견조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반기 인텔 'i9-9900KS'와 AMD '라이젠9 3950X' 등 하이엔드 CPU 출시에 따라 시장 분위기가 전환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샵다나와를 통한 2019년 PC 거래량은 2019년 3분기 누적 기준 17만4천대를 달성했다. AMD CPU를 탑재한 PC의 판매 증가, 방송용PC 판매 호조로 올해 거래량은 24만대에 이를 것으로 다나와 측은 예상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나와 "3Q 조립PC 판매량, AMD CPU 탑재 제품이 인텔 앞질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