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숨기기' 한국서 시범 운영


한국 포함 총 12개국 무작위 선정된 일부 계정에서 사라져…향후 점진 확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인스타그램은 한국을 포함한 미국,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등 5개국에서 일부 사용자에 한해 '좋아요' 수를 보여주지 않는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에따라 총 12개국에 기반을 둔 일부 계정에서는 게시글의 '좋아요' 숫자가 보이지 않게 된다.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 도입으로 일부 계정의 사진 및 동영상 에는 좋아요 숫자나 조회수 대신 'XX님 외 여러 명'이 표시된다. 정확한 수치는 계정 소유자만이 확인할 수 있으며, 타인은 해당 게시글의 좋아요를 누른 사용자의 아이디만 확인 가능하다. 이는 무작위 선정된 소수 사용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추후 국내 사용자 전체로 확대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이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을 한국에서 시범 운영한다.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이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을 한국에서 시범 운영한다. [인스타그램 ]

이같은 좋아요 표시 방식 변경은 인스타그램이 모든 사용자가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끊임없이 수렴해 더 안전하고 건강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해당 기능을 계속 발전시키고, 적용 지역도 전세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숨기기' 한국서 시범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