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야 지도부, 임종석·김세연發 쇄신론 일축


이인영 "일 할 사람은 남는 것"…황교안 "총선 패배하면 물러나겠다"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의 총선 불출마로 불거진 인적쇄신론과 관련, 여야 지도부가 선 긋기에 나섰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임 전 실장 불출마로 촉발된 86그룹 쇄신론에 대해 "경우에 따라서는 모든 사람이 다 나가야 되는 것은 아니지 않느냐"라며 "남아서 일할 사람은 남는 것이고 다른 일을 선택하면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임 전 실장과 함께 86그룹 대표주자로 꼽히는 인물이다.

이 원내대표는 "개인이 이어가는 방식보다는 집단적인 정치 문화와 구조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 그 이전에 정치의 가치와 노선을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가에 지혜가 모이는 과정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총선에서도 우리가 국민들에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나겠다"며 당 쇄신 의지를 분명히 했다. 그러나 김 의원의 총선 전 동반 퇴진 요구에 대해서는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힌 셈이다.

황 대표는 "당 쇄신은 국민적 요구이자 반드시 이뤄내야 할 시대적 소명"이라며 "폭넓게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확실하고 과감하게 쇄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저지가 한국당의 역사적 책무이며 그 책무를 다하는 게 저의 소명"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지금 한국당의 가장 중요한 책무는 패스트트랙에 올라간 권력을 장악하고자 하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 대한민국을 사회주의로 더 좌회전시킬 수 있는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막아내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야 지도부, 임종석·김세연發 쇄신론 일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