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나이더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데모챌린지 시상식 진행


대학·대학원생 대상 공모전…중앙대 화재예방솔루션팀 대상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는 지난 18일 서울 마포 상암동본사에서 '에코스트럭처 데모챌린지(EcoStruxure Demo Challenge)'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에코스트럭처 데모챌린지는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가 전국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 등 스템(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분야 전공 대학·대학원생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이다.

이번 챌린지에 참가한 학생은 총 411명, 113개 팀이었다. 이들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총 9개월간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발전과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를 기획했다.

최종 심사를 거쳐 총 3팀(제로에너지 빌딩, 스마트 실험실, 화재예방 솔루션)이 선발됐으며, 이날 시상식에는 해당 3팀의 데모 프레젠테이션과 최종 우승팀 선정·시상, 상장수여와 기념촬영이 진행됐다.

에코스트럭처 데모 챌린지 우승팀 화재예방솔루션팀과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의 모습.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에코스트럭처 데모 챌린지 우승팀 화재예방솔루션팀과 김경록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대표의 모습. [사진=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공모전 대상은 화재예방 솔루션을 주제로 데모를 구현한 최기철(중앙대 4학년), 이진섭(중앙대 4학년), 노종화(중앙대 3학년), 김민준(중앙대 3학년), 권소영(중앙대 3학년)학생팀이 수상했다.

이들이 구현한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현장의 데이터 수집 후 클라우드 기반 공유와 분석을 통해 유지보수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상 신호 발생시 이를 신속하게 알리고, 자동·원격제어가 가능하다.

대상을 수상한 화재예방 솔루션 팀에게는 슈나이더일렉트릭 하계 인턴십 기회와 장학금 총 300만원이 제공됐으며, 나머지 2팀에게도 각각 장학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최종 결선에 올라온 3팀 전원에게는 내년 6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노베이션 서밋 서울' 현장에 본인들이 구현한 데모를 전시하고 직접 고객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김경록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대표는 "이번 에코스트럭처 데모 챌린지는 미래의 엔지니어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업무 관련 지식을 제공하고, 역량 향상을 도울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미래 고객이자 4차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주인공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나이더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데모챌린지 시상식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