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에이텍티엔 등 35개사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제도 제조업 전 분야로 확대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에이텍티앤 등 35개사를 2019년도 우수 기업연구소로 지정했다.

24일 과기정통부는 2017년부터 2년간 식품·바이오 등 일부 분야를 대상으로 시범 시행해 온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을 올해부터 제조업 전체로 확대하고 ▲전자제품·전기기기(6개사) ▲산업전자·전자부품(7) ▲통신·시스템 하드웨어(2) ▲수송기계(3) ▲일반기계·자동화기계(6) ▲정밀기계·기계부품(2) ▲의약·생명(6) ▲화학·고분자(2) ▲환경·에너지(1) 등 35개사를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된 연구소는 지정서와 현판수여,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 우대, 정부 포상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 날 지정서 수여식 및 현판식이 열린 에이텍티앤(대표 신승영)은 RFID 기반의 대중교통요금 결제기술로 국내외 교통카드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으로, 연구성과 인센티브 및 학위과정 지원 등을 통해 우수 연구인력을 확보해 전 직원의 22%가 다양한 전공의 연구인력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제조업을 주업종으로 하며 3년 이상 기업연구소를 운영한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정하며 지정기간은 지정일로부터 3년 간이다.

과기정통부는 내년부터는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대상 분야를 지식기반서비스 분야까지 확대하고, 기업연구소를 분야별·역량수준별로 구분해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가린시스템, 경인테크, 기득산업, 대윤계기산업, 레메디, 로체시스템즈, 메가젠임플란트, 바이컴, 샬롬엔지니어링, 성보P&T, 셀루메드, 신풍제약, 씨케이머티리얼즈랩, 아미코젠, 아이앤씨테크놀로지, 아이탑스오토모티브, 아이티공간, 언맨드솔루션, 에디테크, 에버켐텍, 에스티아이, 에스피텍, 에이텍, 에이텍에이피, 에이텍티앤, 엔바이오니아, 오토닉스, 웨이브피아, 이너트론, 제너럴바이오, 코모텍, 테키스트, 티에스시, 프로템, 한국화장품제조

최상국 기자 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에이텍티엔 등 35개사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