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자리에 모인 이통3사 CEO…구현모 KT 첫 데뷔


박정호 SKT·하현회 LGU+ 대표와 신년회…"내달 비전 등 공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2월에 자리잡고 말하겠다."

KT 신임 CEO로 내정된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사장)이 내정 후 첫 공식 석상에 모습을 나타냈다. 구 사장은 내달 다양한 현안 및 KT 비전 발표도 예고했다.

구현모 KT 신임 CEO 내정자(중앙)이 13일 과기방통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구현모 KT 신임 CEO 내정자(중앙)이 13일 과기방통인 신년인사회에 참석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과총, 회장 김명자)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 회장 이계철)은 13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0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과 등 이통 3사 CEO가 함께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이날 오후 2시30분 도착, 앞서 도착해 기다리던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와 함께 행사장에 들어섰다.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 시너지 효과를 묻는 질문에 직접 행동으로 보여주는 듯한 모습이다.

뒤 이어 2시42분께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행사장으로 입장했다. 박 사장은 지난 CES 2020에서 언급한 SK텔레콤 사명 변경과 관련 "일종의 메타포가 필요하다"며, 관련 안건을 주주총회에 상정할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언급을 피했다.

구현모 KT 사장은 행사가 임박한 2시 58분께 임원진과 함께 등장했다.

구 사장은 인사 및 조직개편, 인수합병 전략, 신임 CEO로서의 각오와 관련된 취재진의 질문에 "2월에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2월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글레스(MWC)가 예정돼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구 사장은 MWC20에 참석, KT 비전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자리에 모인 이통3사 CEO…구현모 KT 첫 데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