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혜리효과' 다방, 광고 공개 2주만에 트래픽 52% ↑


다방 앱 사용자 52% 증가…CF 공개 2주 만에 조회 수 350만 돌파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국내 최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선보인 신규 광고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스테이션3는 올해 신규 광고 '다방이 다했다'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공개된 지 2주 만에 동영상 조회 수 350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방 주변 정보(교통·보안·편의시설)를 다방에서 제공해 방을 찾는 사용자들의 수고를 덜어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다방의 모델 혜리가 기존의 명랑한 이미지를 벗고 도도하고 시크한 매력을 뽐내 공개 직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다방]
[사진=다방]

유튜브와 주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는 광고를 공개한지 2주 만에 조회수 350만을 넘어섰다. 광고 오픈 직후 네이버 등 주요 포털에서도 '다방'을 검색하는 사용자가 40% 가량 증가해 부동산 플랫폼 가운데 포털 검색량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이번 광고로 다방 앱 트래픽도 증가한 상황이다. 이달 둘째주 다방 앱의 주간 페이지 뷰(PV)와 주간 활성 사용자(WAU)는 전월 동기 대비 48%, 52% 가량 증가했다. CF에서 주요하게 강조하고 있는 다방의 '주변 시설 보러가기' 서비스 사용량도 지난달과 비교해 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다방은 원룸 시장 성수기인 내달까지 TV CF와 서울·경기·부산 지역의 버스 광고와 부산·대전 지하철 광고, 주요 거점 지역의 옥외매체, 전국 영화관 등에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다. 다방 앱 내에서도 '다방퀴즈', '다방 소개하기'등 이번 CF와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혜리효과' 다방, 광고 공개 2주만에 트래픽 52%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