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니, 오는 2월 PS5 공개하나?


11월 판매시작…PS4와 발표주기 동일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소니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오는 2월에 나올 전망이다.

디지털트렌즈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소니는 PS4처럼 오는 2월에 차세대 고성능 게임기 PS5를 공개하고 11월에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PS4 게임기는 2013년 2월에 선보인 후 그해 11월부터 공급을 시작했다.

소니는 오는 6월에 열리는 게임행사 E3 2020 행사에 불참하고 대신 그에 앞서 오는 2월 뉴욕에서 PS5 발표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5세대 비디오 게임기 PS5는 소니의 기존 구형 게임기들과 호환되며 고성능 CPU와 GPU를 기반으로 한 AMD 커스텀칩을 채용한다.

소니가 오는 2월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PS5를 공개할 전망이다 [출처=소니]
소니가 오는 2월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PS5를 공개할 전망이다 [출처=소니]

이 칩은 8코어 프로세스로 AMD 라이젠 라인과 젠2 마이크로 아케텍처를 토대로 설계된다. 일각에서는 소니가 PS5에 AMD 오베론 APU를 탑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 게임기에는 3차원(3D) 오디오와 8K 그래픽, 레이 트레킹같은 최신 기능을 구현해 더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APU의 경우 PS4 프로의 2배 넘는 성능을 구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니는 PS5의 저장공간에 기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대신 SSD를 채택해 게임 소프트웨어를 로딩 속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PS5 사용자는 블루레이 디스크를 게임기에서 실행할 수 있고 디지털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게임을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PS5는 구버전과 호환성을 보장해 PS4용 게임이나 플레이스테이션 VR 헤드셋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일 것으로 점쳐졌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니, 오는 2월 PS5 공개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