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포트라이트' 코로나 X 실체…천산갑·코로나 19의 비밀은?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신석기 시대부터 우리 주변에 존재했던 ‘조용한 이웃’ 코로나 바이러스는 언제부터, 왜 인간을 공격하게 된 것일까.

13일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우한 현지에서 보내온 영상과 단서를 시작으로 바이러스, 역학 등 각계 전문가와 함께 프로파일링 기법을 동원해 코로나 X의 실체에 접근한다. 코로나 19는 중국 우한에서 원인불상의 폐렴으로 시작된 코로나 19는 세계 전역으로 확산하며 현재까지 1천여명이 희생됐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JTBC]

제작진이 주목했던 곳은 진원지로 지목된 수산물시장이다. 과연 용의동물들과 수산시장 사이엔 어떤 연결고리가 있는 걸까. 수소문 끝에 수산시장 상인들과 연락한 제작진은 놀라운 증언을 들을 수 있었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천산갑과 코로나 19의 비밀이 공개된다.

한편, 제작진은 우한 현지의 목격자들을 취재하던 중 변호사이자 시민기자인 천추스가 지난 6일부터 연락이 두절됐다는 뜻밖의 소식을 듣는다. 현장을 취재하던 천추스는 실종 하루 전 '스포트 라이트'와 약 40분간 영상인터뷰를 진행한 바 있다.

천추스가 현지 취재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절박한 이유는 무엇일까. '스포트라이트'는 천추스와의 인터뷰 영상을 단독 공개된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프로파일링, 코로나 X의 정체 편은 13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포트라이트' 코로나 X 실체…천산갑·코로나 19의 비밀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