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DEC, 해신홀딩스와의 제휴로 알리바바닷컴 등록 지원할 플랫폼 만든다


[아이뉴스24 김세희 기자]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BDEC과 알리바바닷컴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해신홀딩스가 합의각서(MOA ; Memorandum Of Agreement)를 체결했다. 이번 합의각서에는 알리바바닷컴에 등록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의 업무 지원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해신홀딩스는 중소기업들의 해외진출과 연계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 세계적인 B2B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으며, 소상공인들에 ‘타오바오’나 ‘티몰’과 같은 B2C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전자상거래(E-Commerce)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전문기업 비덱(BDEC, 대표 김형규)은 블록체인 기술 개발 사업, 인플루언서 육성 및 컨텐츠 제작, 렌터카 사업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진행중인 지주회사이다. 비덱 관계자에 따르면 “연동 플랫폼 구축 협약은 시작에 불과하다. 출발점에 선 마음가짐으로, 여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핀테크 본인 인증과 결제 솔루션 등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협업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합의각서 체결을 통해 BDEC의 블록체인 기술 프로젝트인 CVP(Cross-Crowd Value Platform)는 본격적으로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CVP는 알리바바닷컴 연동 플랫폼 구축 외에도 양사가 추진하는 핀테크 사업과 관련한 기술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김세희기자 ksh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DEC, 해신홀딩스와의 제휴로 알리바바닷컴 등록 지원할 플랫폼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