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 17개 내외의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을 선정해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28일부터 4월3일까지 '2020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화 지원'에 참여할 협동조합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과학기술 분야 사업을 하는 이공계 인력이 5명 이상 또는 전체 조합원의 50% 이상인 협동조합으로, 미취업 이공계 대학생 또는 경력단절 여성이 중심이 된 협동조합의 경우에는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은퇴한 과학기술인 중심의 ‘고경력 유형’도 따로 편성했다.

선정된 협동조합은 유형별로 최대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기술개발, 시험·분석, 시제품 제작, 컨설팅 등 다양한 연구개발서비스를 제공 받으며, 조기에 지원과제를 완료한 우수한 협동조합의 경우에는 기술보호 및 제품 판매를 위한 추가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기준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수는 374개로 전년대비(316개) 18.4% 증가, 조합원 수는 5천15명으로 전년대비(4천273명) 17.3% 증가했다.

자세한 내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또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지원센터(www.setcoop.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상국 기자 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