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 확진에 수출입은행 본점 폐쇄...은행들 줄줄이 재택근무 돌입


카뱅·농협·국민·신한 등 본점 직원 전원 또는 일부 순환 재택근무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수출입은행 본점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폐쇄되는 등 은행 영업지점에 이어 본점까지 폐쇄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은행권도 줄줄이 재택근무에 들어가고 있다.

28일 수출입은행은 27일 오후 7시30분 수은 본점 직원 1명이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미지=아이뉴스24]
[이미지=아이뉴스24]

그동안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은행의 영업지점 폐쇄는 전국에서 발생했다.

NH농협은행을 시작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DGB대구은행, Sh수협은행 등이 영업지점을 폐쇄한 바 있다.

하지만 은행 본점에서 확진자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같은 상황을 대비해 먼저 본점 직원 재택근무에 들어간 은행도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27~28일 카카오뱅크 본사 판교 오피스 근무자들에 대해 모바일 오피스로 체제를 전환하고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대형 은행들은 본점 일부 직원에 대해 일정 비율로 순환해 재택근무를 실시키로 했다.

NH농협은행은 28일부터 중앙본부, 영업본부 등 본점 인원의 30% 이내에서 4개조로 나눠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사무소별 필수인력 등을 고려해 총인원의 30% 이내 수준에서 1주(5영업일) 단위로 4개조를 편성해 돌아갈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본부 직원의 20%를 재택근무 체제로 돌렸다. 또는 본점이 아닌 스마트워킹센터에서 4~5교대로 근무하도록 조치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7일부터 본부 직원의 15%를 재택근무로 전환했다. 서울 여의도 본점, 별관, 세우빌딩, 더케이타워 등 4곳에 근무하는 본점 직원 대상으로 15% 비율로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씨티은행도 원격근무가 가능한 본부 직원의 재택근무를 실시했다.

이 밖에 은행들은 임산부 재택근무 시행, 근무지 분리 운영 등의 조치도 취하고 있다.

은행업계 관계자는 "은행들은 전쟁, 재난, 전염병 등 은행 업무가 마비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영업영속성 계획인 '비상영업계획(BCP)'를 수립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 발발 후 BCP를 최근 부서별로 검토해 다시 점검했고 이에 따라 재택근무 등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확진에 수출입은행 본점 폐쇄...은행들 줄줄이 재택근무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