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달인' 군산 메밀국수·부산 장어덮밥 달인…무녀도 바지락 까기 신공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18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달인'에서는 군산 메밀국수 달인, 무녀도 바지락 달인, 장어덮밥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 군산의 메밀국수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날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전북 군산의 어느 메밀국수 집이다. 군산에서 내로라하는 메밀국수 집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오래된 식당인 이 집은 달인의 경력만 해도 무려 32년이다.

'생활의달인' 군산의 메밀국수 달인 [SBS]
'생활의달인' 군산의 메밀국수 달인 [SBS]

◆ 무녀도의 바지락 까기 달인

바다로 둘러싸여 광활한 갯벌을 품은 무녀도의 자랑은, 단연 바지락. 예로부터 맛과 질이 좋아 명물로 통하여 이 동네 주민들에겐 생계를 유지해 준 고마운 밥벌이다. 바지락과 함께 한 세월만 평균 30년이 넘기에, 이곳엔 바지락의 굳게 다문 입을 단 3초 만에 여는 놀라운 손기술을 지닌 달인들이 있다.

'생활의달인' 무녀도의 바지락 까기 달인  [SBS ]
'생활의달인' 무녀도의 바지락 까기 달인 [SBS ]

◆ 부산의 장어덮밥 달인

오랜 명성을 간직한 곳도, 신흥으로 떠오르는 맛집도 많아 식도락의 여행지라고 불리우는 부산에 800여 개의 리뷰가 증명하듯 맛집으로 인정받은 곳이 있다. 나고야식 덮밥 전문점으로, 그릇에 담긴 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장어가 실속 있게 꽉 차, 그야말로 밥 반 장어 반이라고 찬사 받는 것이다.

'생활의달인' 부산의 장어덮밥 달인 [SBS ]
'생활의달인' 부산의 장어덮밥 달인 [SBS ]

SBS '생활의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달인' 군산 메밀국수·부산 장어덮밥 달인…무녀도 바지락 까기 신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