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은행계좌 없어도 카드 만들수 있어요…하나카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 출시


배달 라이더 전용 '노틸러스 체크카드' 선보여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의 첫 상품으로 '노틸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카드는 별도 은행의 결제계좌 없이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 계정만으로도 체크카드와 연동해 발급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전용 카드로 출시됐다.

 [이미지=하나카드]
[이미지=하나카드]

지급결제 플랫폼사인 노틸러스의 제휴 배달대행업체의 배달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플랫폼 종사자에게 혁신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포용적 금융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카드는 배달 라이더를 대상으로 쉽고 간편하게 하나머니 기반 체크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여기에 ▲하나머니 송금 ▲1Q페이·삼성페이 등 간편결제도 이용도 가능하게 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에 따라 배달 앱 등 온라인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플랫폼 종사자도 증가하고 있으나, 이들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가 적은 게 사실이다"라며 "하나카드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포용적 금융 정책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행계좌 없어도 카드 만들수 있어요…하나카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