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의달인' 안성 꽈배기·고양 태국요리 달인 '특별한 정성'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은둔식달의 주인공은 안성 시민들을 사로잡은 꽈배기 달인 이동순 김광식 씨다. 또 태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지키기 위해 열정과 노력을 다하고 있는 고양의 태국요리 달인 최성준 씨의 비법은 무엇일까.

2일 방송되는 '생활의달인'에서는 경기도 안성의 꽈배기 달인, 분필 달인, 경기도 고양의 태국요리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 안성의 꽈배기 달인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제작진은 경기도 안성의 한 꽈배기 집을 찾아간다. 이곳은 작은 규모의 가게이지만 고소한 꽈배기 냄새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노점에서 시작해 입소문을 타고 어느새 번듯한 가게를 차린 이곳의 달인은 매일 직접 반죽을 빚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생활의달인' 꽈배기 달인 이동순 김광식 씨 [SBS]
'생활의달인' 꽈배기 달인 이동순 김광식 씨 [SBS]

◆ 분필 달인

학창 시절 누구나 칠판에 부딪혀 또각거리던 분필의 정겨운 소리를 기억할 것이다. 칠판의 영원한 짝꿍인 분필,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현재 국내에 몇 군데 남지 않은 분필 공장에서도 20년간, 분필을 대거 만들어 낸 분필의 아버지가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바로, 최의춘 (53세) 달인이다. 그의 손을 거쳐 간 분필은 가히 헤아릴 수도 없을 만큼 많은 수. 인생의 한 페이지를 분필과 동행해온 달인은 밥 먹고, 자는 시간 외에 늘 손에 분필을 쥐고 살아 분필에 관해서는 모르는 게 없다.

'생활의달인' 분필 달인 최의춘 씨와 쌍둥이 형 최의행 씨  [SBS ]
'생활의달인' 분필 달인 최의춘 씨와 쌍둥이 형 최의행 씨 [SBS ]

◆ 고양의 태국요리 달인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미식의 나라 태국. 다양한 문화가 한 데 어우러진 태국 요리는 독특한 향미로 전 세계에서 두루 사랑받고 있다. 태국 현지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경기도 고양의 태국 요리 전문점. 이곳에서 만난 태국 요리의 달인은 최성준(44세 / 경력 13년) 달인이다.

'생활의달인' 태국요리 달인 최성준 씨 [SBS ]
'생활의달인' 태국요리 달인 최성준 씨 [SBS ]

SBS '생활의달인'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의달인' 안성 꽈배기·고양 태국요리 달인 '특별한 정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