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청래, 추미애 아들 의혹에…"일부 정치군인·정치검찰의 공작"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성우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성우 기자]

정청래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진행된 대정부질문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생활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이어 "탄핵 정국 시 군사 쿠데타를 예고했던 추미애 당시 민주당 대표가 오버랩된다"고 했다.

정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추 장관 아들 의혹에 대해 '문제 없다'고 한 국방부의 설명자료를 보여주며, "국방부의 발표를 신뢰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정 총리는 "당연히 신뢰한다"라며 "추 장관 자제에 대해 이런저런 논란이 정치권에 있는 것을 잘 안다. 그런 부분은 정서적 접근보다는 사실적 접근을 하는 게 옳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를 비롯해 국정에 산적한 현안이 많은데 정치권이 이런 문제에 천착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과거 자유한국당 나경원 前 원내대표 고발 사건과 윤석열 검찰총장 장모 사건, 조현천 전 기무사령관 도피 사건을 거론하며 "윤 총장의 수사 의지가 강력한데 장관이 만류하고 있는 것이냐"라고 질문했고,추 장관은 "수사 의지를 본 적이 없다"라고 답했다.

"여당이 추미애 라인이 있다고 비판한다. 사실이냐"는 정 의원의 질문에 추 장관은 "저는 오로지 검찰 개혁을 저의 운명처럼 받아들이고 장관직을 수락했다"라고 부인했다.

정 의원은 또한 추 장관 아들의 '평창 올림픽 통역병 청탁 의혹'에 대해 "영어 실력이 괜찮지 않으냐. 만약 면접시험을 봤으면 통역병으로 뽑혔을 텐데 오히려 제비뽑기로 떨어져 불이익을 당한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에 추 장관은 "충분히 통역병을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아이라 굳이 청탁할 이유가 없었다"라며 "반대로 군 내부에서 정상적인 절차를 바꿔 제비뽑기로 통역병에 떨어뜨렸다는 사실도 이번에 알았다"고 답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청래, 추미애 아들 의혹에…"일부 정치군인·정치검찰의 공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