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니뮤직, 동요 작곡자 'AI'…"신비와 노래해요"


CJ ENM·업보트 엔터 협력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지니뮤직은 국내 음악플랫폼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동요앨범 '신비와 노래해요'를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앞서 지니뮤직은 CJ ENM, 업보트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약 1년 간 AI 작곡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지니뮤직이 프로젝트 총괄을 맡고 CJ ENM 애니메이션 사업부가 캐릭터 선정을, 업보트의 인공지능사업부는 AI 작곡 시스템을 담당했다.

지니뮤직은 AI 동요앨범 '신비와 노래해요'를 출시했다.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은 AI 동요앨범 '신비와 노래해요'를 출시했다. [사진=지니뮤직]

이번 앨범은 AI 작곡 시스템 아이즘(AISM)으로 구성됐다. 아이즘은 이용자가 장르, 분위기, 감정표현 키워드를 입력하면 이에 맞춰 신곡을 만들어주는 '콘셉트작곡' 기능과 이용자가 좋아하는 취향의 노래 입력 시 유사한 스타일의 음악을 생성하는 '취향작곡'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앨범은 이들 기능을 활용해 제작됐다.

여기에 전문 편곡자가 AI 창작곡을 다시 한 번 편곡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지니뮤직은 오는 12월 글로벌 대상 AI 동요 앨범 출시도 준비 중이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AI 창작 영역 진출 후 1인 미디어 시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융합 콘텐츠 제작에 협업하고, 음악 전문가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니뮤직, 동요 작곡자 'AI'…"신비와 노래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