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프리카TV-서울과기대, 온라인 교육 활성화 '맞손'


"'프리콩' 통해 OTT 맞춤형 기술 인재 양성할 것"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아프리카TV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강화 및 인재 양성에 나선다.

아프리카TV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온라인 비대면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고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 맞춤형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협약식에는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와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 박현우 프리콩 대표가 참석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동훈 총장, 아프리카TV 정찬용 각자대표 이사(왼쪽부터) [사진=아프리카TV]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동훈 총장, 아프리카TV 정찬용 각자대표 이사(왼쪽부터) [사진=아프리카TV]

이번 협약으로 양 측은 양질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을 모은다. 아프리카TV의 자회사인 디지털 영상 콘텐츠 전문 제작사 '프리콩'은 콘텐츠 기획 및 개발·제작·유통 경험을 대학에 제공할 예정이다.

OTT 분야의 기술인력 발굴을 위한 사업도 추진한다. 온라인 강의와 취업설명회, 인턴 채용 및 콘텐츠 제작 현장 방문 실습, 우수 인력 정규직 채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재 발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아프리카TV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온라인 교육 콘텐츠 분야를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기술 인력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TV-서울과기대, 온라인 교육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