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홈추족, 이마트 앞으로"…온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 전개


가족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최대 30% 할인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이마트가 추석 연휴 기간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머무르는 ‘홈추족’을 위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27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민의 67.9%가 추석 연휴에 같이 살지 않는 가족 및 친지를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이마트는 다음달 2일까지 이들 '혼추족'을 겨냥한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대상 상품은 모둠회, 레드 킹크랩, LA갈비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로 구성됐다.

이마트가 '혼추족'들을 겨냥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혼추족'들을 겨냥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며 집밥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자 고객들의 집밥 먹거리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 집에서 가족끼리 모여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이번 가족 먹거리 행사를 기획했다.

대표 품목으로는 이마트 수산만의 시그니처 상품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한 '시그니처 참광우(농)연회'가 정상가 대비 25% 할인 판매된다.

시그니처 참광우(농)연회는 국내산 참돔 120g, 국내산 광어 180g, 국내산 우럭(농어) 120g, 노르웨이산 연어 120g으로 구성된 모둠회다. 상황에 따라 우럭 대신 농어가 포함될 수 있다.

회 무게로만 540g 내외라 4~5명이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이며, 식당에서 먹을 시 6~7만원 분량의 모둠회를 절반도 안되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가성비가 뛰어난 상품이다.

또 연휴기간에는 프리미엄 먹거리 수요가 늘어나는 점에 착안해 활크랩 중 최고급으로 꼽히는 '레드 킹크랩(러시아산)'을 정상가 대비 약 3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해 초부터 명절 연휴 대비 사전 기획을 통해 가격을 낮췄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6톤 가량의 물량을 준비했다.

해양수산부와 함께 국내 수산물 어가 돕기 행사인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제주 은갈치, 참조기', '생참돔', '민물·바다장어' 등 인기 수산 먹거리 12종이 신세계포인트 회원에 한해 기존 행사 가격에서 추가 20% 할인 판매된다.

혼추족을 위한 피코크 간편 먹거리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피코크 냉장국탕6종과 즉석밥 전품목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또 즉석밥인 '피코크 철원 오대미밥', 가정간편식인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 등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상무는 "5일이란 긴 연휴 동안 집밥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마트에서 준비한 다양한 가족 먹거리로 명절기간 함께 사는 가족들과 즐거운 연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추족, 이마트 앞으로"…온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