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대통령 “공무원 피살 진상규명 위한 공동 조사”촉구


긴급 안보관계장관회의 주재…“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은 긍정적으로 평가”

[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오후 긴급 안보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북한 측의 신속한 사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조속한 진상 규명을 위한 공동 조사를 촉구했다고 서주석 국가안보실 사무처장이 이날 오후 5시10분 발표했다.

서 처장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북측의 신속한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남과 북이 각각 파악한 사건 경위와 사실관계에 차이점이 있으므로 조속한 진상 규명을 위한 공동 조사를 요청한다”고 북한 측에 촉구했다.

서주석 국가안보실 1차장이 27일 오후 청와대 대브리핑 룸에서 대통령 주재 긴급 안보관계장관회의와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
서주석 국가안보실 1차장이 27일 오후 청와대 대브리핑 룸에서 대통령 주재 긴급 안보관계장관회의와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이어 “시신과 유류품의 수습은 사실 규명을 위해서나 유족들에 대한 인도주의적 배려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야 할 일이다. 남과 북은 각각의 해역에서 수색에 전력을 다하고, 필요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협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NLL 인근 해역에서 조업 중인 중국 어선들도 있으므로, 중국 당국과 중국 어선들에 대해서도 시신과 유류품의 수습에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국방부 장관, 국가정보원장, 청와대 대통령비서실장, 국가안보실장, 국가안보실 1차장(사무처장)이 참석했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대통령 “공무원 피살 진상규명 위한 공동 조사”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