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모두에게 신뢰 줄 것"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CJ제일제당이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한 강한 의지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와 올해 전략을 담은 '2020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내놓은 것은 올해가 일곱 번째다.

CJ제일제당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CJ제일제당]

최은석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가 긴 어둠의 터널을 지나고 있는 이때 '지속가능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자 위기극복을 위한 중요한 화두"라며 "지속가능경영위원회와 협의체를 주축으로 소비자와 주주,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실현을 위한 핵심 가치로 '건강과 안전', '지속가능한 환경'을 꼽았다. '건강과 안전' 주제에서는 소비자의 건강까지 고려한 'CJ 영양설꼐 가이드라인' 수립을 주요 성과로 소개했다. '지속가능한 환경' 주제에서는 지난해에 비해 크게 개선된 친환경 성과를 전했다. CJ제일제당은 잠재 폐기물을 저감하고, 순환 자원 인증을 통해 지난해 총 5577톤의 폐기물을 줄였다. 또 환경 보호를 위해 브라질 사업장은 올해부터 아마존에서 생산되는 콩을 구입하지 않기로 했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모두에게 신뢰 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