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인' 세자빈 전혜원 "부담감 컸다, 소현세자 부부 응원에 감사"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BC드라마 '연인'에서 세자빈으로 존재감을 새긴 전혜원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전혜원은 오는 18일 종영을 앞둔 MBC 금토드라마 '연인'에서 소현세자빈 강씨(강빈)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로 눈길을 끌었다.

'연인' 전혜원이 촬영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MBC]
'연인' 전혜원이 촬영장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MBC]

소현세자(김무준 분)와 함께 청나라 포로로 끌려가 심양에서의 고된 삶을 살았지만 조선을 위해 애쓰는 세자빈의 면모와 소현을 묵묵히 보필하는 아내 강씨의 모습을 그려내며 무게감 있는 캐릭터로 극을 채웠다. 전혜원은 지난 19회 방송에서 소현의 죽음 후, 그도 역모를 꾀한다는 인조의 오해로 사약을 받은 안타까운 엔딩으로 여운 가득한 마지막을 맞이했다.

전혜원은 '연인'에서 당차고 세심한 세자빈을 안정적인 연기로 다채롭게 그려냈다. 소현세자와 세자빈이 겪었던 시대의 고통과 인물의 고민들을 섬세하게 풀어내며 호평을 얻었고, 정치적 모함으로 억울함을 토로하는 폭발적인 감정 연기는 화면을 압도하며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특히 먼저 세상을 떠난 소현과의 환영 속 만남을 마지막으로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한 마지막 모습은 깊은 먹먹함을 남기며 안방극장을 눈물짓게 만들었다.

전혜원은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연인'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뻤고 그만큼 부담감도 컸던 것 같다. 그럼에도 시청자분들이 보내주신 말씀들을 보니 제가 느낀 강빈의 감정이 여러분께 잘 닿은 것 같았고, 이야기 하나하나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소현세자 부부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응원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소현세자와 세자빈의 마지막 모습이었던 지난 방송을 보면서 촬영 당시의 벅참과 아쉬움 등 만감이 교차했다. 매 작품을 마치고 나면 시원섭섭한 감정이 크게 다가온다. 함께 촬영에 임한 모든 배우 및 스탭분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오랜 시간 담아두고 싶다. 남은 '연인' 마지막 방송까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이 가득 담긴 종영 소감과 마지막 방송 시청을 독려했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은 17일 20부, 20일 최종회가 방송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인' 세자빈 전혜원 "부담감 컸다, 소현세자 부부 응원에 감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