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FA 2016] LG전자, '아마존'과 협력…스마트홈 경쟁력 강화


조성진 H&A사업본부장 "파트너 협력 통해 차별화된 스마트홈 제공할 것"

[양태훈기자] LG전자가 스마트홈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아마존과 손을 잡았다.

2일(현지시간)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에서 자사 '스마트씽큐 센서'와 '스마트씽큐 허브'에 아마존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결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스마트씽큐 허브에 아마존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알렉사'를 연동, 스마트씽큐 센서에는 아마존의 쇼핑 시스템 '대시' 기능을 추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날씨나 일정을 스마트씽큐 허브의 화면과 음성으로 확인하거나 블루투스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음악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냉장고에 부착된 스마트씽큐 센서를 통해서는 음료 등의 생활필수품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씽큐 센서 및 허브와 연동해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인 '스마트씽큐 전구'와 전력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씽큐 플러그', 움직임을 감지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스마트씽큐 모션센서' 등의 새로운 액세서리도 IFA에서 새롭게 선보였다.

상냉장실의 오른쪽 도어에 위치한 29인치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 기반의 '매직스페이스'를 활용한 '스마트 냉장고'도 새롭게 공개됐다.

스마트폰의 꺼진 화면을 두 번 두드려 켜는 '노크온' 기능을 응용,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를 두 번 두드려 냉장고 안을 들여다 보거나 투명한 창을 통해 보관중인 식품을 보면서 식품관리목록에 유통기한 등을 입력하는 기능성을 제공한다.

냉장실 내부 상단에 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를 배치해 야채실뿐만 아니라 문 안쪽의 음료 수납공간까지 촬영,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손쉽게 식품을 주문할 수 있게 했으며 냉장고 사용 행태와 환경 변화를 스스로 학습해 최적으로 가동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예컨대 사용자가 외출하거나 잠들면 절전 운전에 들어가거나 여름철의 높은 온도와 습도를 감지하면 식품이 부패되지 않도록 냉장고 내의 제균 기능을 스스로 가동한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해 고객들에게 LG만의 차별화된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베를린(독일)=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FA 2016] LG전자, '아마존'과 협력…스마트홈 경쟁력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