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위표] CL 첫 정규앨범, 아이튠즈 13개 지역 1위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CL의 첫 정규앨범 'ALPHA'가 해외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일 오후 1시에 발표된 CL의 'ALPHA'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덴마크, 캄보디아, 몽골, 필리핀, 포르투갈,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브라질, 그리스, 콜롬비아, 터키, 베트남 등 13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이 외에도 미국, 터키, 베트남, 이탈리아, 스페인, 캐나다, 영국 등 총 31개 지역에서 Top10 안에 들며 아시아, 북남미, 유럽 등 다양한 지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CL 프로필 사진 [사진=베리체리]
CL 프로필 사진 [사진=베리체리]

특히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차트에서는 2위, 미국에서는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 1위, 톱 앨범 차트 3위에 오르며 유의미한 기록을 세웠다.

CL의 'ALPHA' 앨범은 데뷔 후 첫 정규 앨범이자 새롭게 시작하는 CL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앨범은 자신만의 길을 걷는 CL의 자신감 넘치는 태도와 자기 확신 등 많은 이들에게 용기를 북돋워주는 곡들로 채워졌다. 또한, 랩과 보컬을 넘나드는 뮤지션 CL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앨범 발표와 함께 CL의 특별한 영상도 준비했다.

21일 오전 11시 'ALPHA'의 수록곡들의 라이브 퍼포먼스 비디오를 CL의 V LIVE 채널을 통해 선공개하며, 오후 1시에는 유튜브를 통해 전체 공개할 예정이다.

'ALPHA'와 함께 새로운 길을 나선 CL은 22일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악방송을 통해 CL만의 에너지가 넘치는 무대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위표] CL 첫 정규앨범, 아이튠즈 13개 지역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