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 5회 나무의사 자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 한국임업진흥원 나무의사 자격시험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10월 22일(금), 한국임업진흥원 나무의사 자격시험 누리집을 통해 제5회 나무의사 자격시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제5회 나무의사 자격시험은 지난 7월 17일(토)에 1차 시험, 10월 2일(토)에 2차 시험이 진행 되었다.

최종 합격자 확인은 한국임업진흥원 나무의사 자격시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별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관련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나무의사 자격시험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자격증 발급신청을 하거나, 누리집 공지사항에 있는 자격증 발급 신청방법 및 절차를 확인하여 해당 신청서를 우편(등기)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 6회 나무의사 자격시험 1차 시험의 원서접수는 11월 8일(월)부터 11월 15일(월)까지 8일 간 진행되며, 시험일은 12월 11일(토)로 예정되어 있다.

‘2022년도 나무의사 자격시험 시행계획’은 12월 1일(수) 한국임업진흥원 나무의사 자격시험 누리집에 공고될 예정이며 해당 시행계획에는 시험일정, 시험과목, 수험자 유의사항 및 각종 서식 내용 등이 포함된다.

이강오 원장은 “제5회 나무의사 자격시험을 무사히 시행할 수 있도록 시험 방역관리에 적극 협조해주신 수험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수험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험 운영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 5회 나무의사 자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