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갤럭시탭A8' 출시 코앞…태블릿 시장 점유율 끌어올릴까


갤럭시탭A8, 블루투스 인증 획득…올 들어 보급형 모델 잇따라 내놔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보급형 태블릿 '갤럭시탭A8'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급형 모델을 내세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으로 읽힌다.

4일 GSM아레나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연내 갤럭시탭A8(모델명 SM-X205)을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탭A8은 최근 블루투스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갤럭시탭A 시리즈는 갤럭시탭S 시리즈의 하위 모델로 가격이 저렴한 보급형 모델이다.

갤럭시탭A7 [사진=삼성전자]
갤럭시탭A7 [사진=삼성전자]

업계에선 삼성전자가 태블릿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보급형 모델에 힘을 싣는 것으로 보고 있다.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성장하고 있는 태블릿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에서다. 앞서 삼성전자는 상반기에도 갤럭시탭A7 라이트와 갤럭시탭S7 팬에디션(FE) 등 보급형 모델을 내놓은 바 있다.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태블릿 시장은 애플이 압도적 점유율로 주도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가 3분기 글로벌 태블릿 시장 점유율을 분석한 결과 애플은 38%로 1위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17%로 애플과의 격차는 21%포인트에 달한다.

다만 갤럭시탭A 시리즈가 연내 출시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반도체 수급난 등으로 인해 출시 일정에 변경이 생길 수 있다는 관측이다.

IT매체 샘모바일은 "앞서 갤럭시탭A7은 지난해 9월 출시된 바 있다"며 "이미 시점이 훨씬 지난 상태로 삼성전자가 저가 태블릿을 언제 내놓을지 장담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갤럭시탭A8' 출시 코앞…태블릿 시장 점유율 끌어올릴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