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9일) 아침 곳곳 약한 빗방울…초미세먼지 '나쁨'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19일 중부지방은 구름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낮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북북부, 충남북부에 국지적으로 가끔 0.1mm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가 되겠다. 다만 중부지방은 5~10도의 분포를 보이다가 다음날(20일)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아침 기온의 변동이 크겠다.

낮 최고기온은 15~20도로 예상된다.

19일 아침 전국 곳곳에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고 낮에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사진=기상청 ]
19일 아침 전국 곳곳에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고 낮에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사진=기상청 ]

초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대구, 경북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광주와 전북은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까지 충남남부내륙과 전라권, 경남서부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밤부터 다음날 오전 사이에도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에 유의해야겠다.

오전까지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9일) 아침 곳곳 약한 빗방울…초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