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1 인천국제디자인페어 오는 25일 개막


[아이뉴스24 전영주 기자] ‘2021 인천국제 디자인페어’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송도컨벤시아 전시장 홀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 (사)인천디자인기업협회, (사)인천산업디자인협회 등이 공동 주관하는 전시회의 올해 주제는 ‘디자인 그리고 삶, 스마트 그린도시 인천’이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인천국제디자인페어는 인천의 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해 2004년부터 개최되었으며 디자인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재직자·학생·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2021 인천국제디자인페어 포스터 [사진=인천시]
2021 인천국제디자인페어 포스터 [사진=인천시]

이번 행사는 대면전시로 진행되며 전시는 주제관, 기업관, 대학관, 국제교류관, 디자인콘서트 등 총 5개관으로 나뉘어 구성될 예정이다.

14개 부스 규모로 구성된 주제관은 행사 주제인‘디자인 그리고 삶, 스마트 그린도시 인천’에 초점을 맞춰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과 디자인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인천항만공사, 인천연수지역자활센터, 인천녹색구매지원센터(인천친환경생활지원센터), 인천디자인지원센터 서포터즈, 디자인씽킹센터 등이 참가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공유하고, 뉴욕주립대학교와 청운대학교는 친환경 패션 소재를 활용한 콘텐츠를 전시한다.

기업관은 (사)인천디자인기업협회의 30개 회원사가 개별부스로 참가해 디자인을 활용한 환경문제 개선 프로젝트를 전시하고 이를 통해 인천 산업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학관은 인천 지역 7개 대학(경인여대, 인천가톨릭대학교, 청운대학교,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폴리텍대학교)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가해 165개의 작품을 통해 신진 디자이너들의 젊은 감각을 선보인다.

다양한 국가의 디자이너가 참가하는 국제교류관은 국제 디자이너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디자인콘서트관에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일반시민의 다양한 디자인 작품이 전시된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디자인행사가 기관, 대학, 기업, 시민이 디자인으로 하나되는 국제적 디자인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천=전영주 기자(yjj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1 인천국제디자인페어 오는 25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