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 정읍시,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 열어


[아이뉴스24 이승환 기자]전라북도 정읍시가 2022년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알리는 정읍시청 전광판. [사진=정읍시청]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알리는 정읍시청 전광판. [사진=정읍시청]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가사업이다.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의 이용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토지의 정형화와 경계분쟁 해소, 도로에 접하지 않는 지적도상 맹지 해소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22년도 정읍시 지적재조사사업은 국비 8억9천만원을 투입해 수성 2·4지구, 장명지구, 금붕 1·2·3지구 3천980필지에 대해 시행한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 영상은 2022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의 현황과 추진 절차, 경계 설정과 조정금 산정, 협조 사항 등의 내용을 담아 제작됐다.

시는 사업지구 내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민설명회 안내문을 발송했다.

또 정읍시 홈페이지와 유튜브(정읍 see) 채널에 등록했으며, 인터넷 주소 검색 또는 QR코드 접속을 통해 영상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북=이승환 기자(dd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 정읍시, 지적재조사사업 온라인 주민설명회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