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통신요금 25% 할인 '선택약정' 쉽게…재가입 '링크' 문자에 포함


과기정통부·통신3사, 고령층 대상 ARS 안내·안내문자 개선

[아이뉴스24 심지혜 기자] 단말기 지원금 대신 이에 상응하는 통신요금 25%를 할인해주는 '선택약정' 재가입이 쉬워진다. 앞으로는 가입을 놓치지 않도록 안내문자에 가입 링크가 제공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함께 25% 선택약정 요금할인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기로 했다. [사진=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함께 25% 선택약정 요금할인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기로 했다. [사진=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함께 25% 선택약정 요금할인에 대한 안내를 강화한다고 26일 발표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5월, 통신사의 요금할인 가입안내 문자 발송횟수를 확대(2회→4회)하고, 웹툰·포스터 등을 통해 홍보를 강화한데 이어 이번에는 보다 이용자 친화적으로 25% 선택약정 요금할인 가입 안내방법을 개선하기로 했다.

우선 통신3사는 선택약정 요금할인 재가입을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는 문자메시지에 더해 ARS를 통한 안내를 병행하기로 했다.

또한 긴 문구로만 안내되는 기존의 안내 문자메시지는 이용자 입장에서 내용 파악이 어렵고 자칫 지나치기 쉬울 수 있어, 이용자가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안내 내용을 인식할 수 있도록 안내 문자에 이미지를 포함해 가시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재가입 안내문자에 요금할인 가입 링크를 제공토록 해 이용자의 보다 간편한 가입을 지원한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다음달 중, KT는 1월 중으로 시작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제도를 몰라서 요금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용자가 없도록 안내와 홍보를 지속하겠다"며 "약정 가입을 원하지 않는 이용자는 약정 없이도 25% 요금할인에 준하는 할인을 제공하는 온라인무약정 요금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심지혜 기자(s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통신요금 25% 할인 '선택약정' 쉽게…재가입 '링크' 문자에 포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