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모녀 살인' 조카 변호 울분에…"평생 갚는 마음"


"데이트폭력이란 말로 감추려는 의도 없어"…미숙한 표현 사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응급의료 전용헬기 계류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전남 신안군에 위치한 응급의료 전용헬기 계류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김보선,박정민 수습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자신이 변호했던 조카 김모 씨의 '모녀 살인 사건'을 '데이트 폭력'으로 언급해 논란이 일자 "평생을 두고 갚아나가는 마음으로 주어진 역할에 매진하겠다"며 거듭 사과했다.

이 후보는 26일 "저로 인해 가슴 아픈 일을 다시 상기하시게 된 것에 사과드린다. 이런 피해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제가 해야 할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떤 말로 피해자 가족들의 상처를 형용할 수 있겠나. 정말 가슴이 아프다"라며 "'데이트폭력'이라는 말로 사건을 감추려는 의도는 조금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흉악범죄로 인한 고통의 크기가 헤아릴 수 없음을 잘 알고 있다"며 "미숙한 표현으로 상처받으신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이 후보의 조카 김모 씨는 2006년 교제하던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하자 피해자의 집을 찾아가 여자친구와 어머니를 살해했다. 당시 이 후보는 김 씨의 1·2심 변호를 맡아 심신미약 감형을 주장했으나, 재판부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2007년 2월 무기징역이 확정됐다.

김 씨에게 살해당한 피해자의 부친 A씨는 이날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한 가정을 망가뜨린 살인 범죄에 대해 데이트폭력이라니"라며 "이 후보는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한다. 어찌 대통령을 하겠다고 하는지"라고 참담한 심경을 밝혔다.

이날 전남 신안군 방문 중 울분을 토한 피해자 유족의 인터뷰 보도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 후보는 "변호사라서 변호했고, 안타까운 일"이라며 "멀다고 할 수 없는 친척의 일을 제가 처리할 수 밖에 없었던 그 아쉬움, 억울함에 대해 말씀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김보선 기자(sonntag@inews24.com),박정민 수습 기자(pjm83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모녀 살인' 조카 변호 울분에…"평생 갚는 마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