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 레트로 콘솔 게임기 '에버케이드 VS'


新카트리지 기반 작동…최대 4명 동시 대전 게임 가능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카트리지 방식의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가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

1970년대와 1980년대 가정용 게임기 시장을 석권했던 카트리지 방식의 게임보이의 현대판 업그레이드 모델이 새롭게 나왔다고 보면 된다.

블레이드 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레트로 콘솔 게임기 에버케이드 VS는 대전게임 기능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동시에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각기 본체에 연결된 콘트롤러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2개의 카트리지에 저장된 40개의 게임을 불러올 수 있고 여러 게임기로 구성된 에버케이드 패밀리는 260개의 라이선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블레이드 엔터테인먼트가 레트로 콘솔 게임기 '에버케이드 VS'를 출시했다 [사진=블레이즈 엔터테인먼트]
블레이드 엔터테인먼트가 레트로 콘솔 게임기 '에버케이드 VS'를 출시했다 [사진=블레이즈 엔터테인먼트]

에버케이드 VS 게임기는 미니 레트로 게임기 시장에서 고성능 게임기로 평가를 받고 있다. 쿼드코어 1.5GHz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1080픽셀 풀HD 해상도를 구현한다.

에버케이드 패밀리는 클래식 콘솔형 에뮬레이션과 아케이드 머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군은 와이파이를 지원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에버케이드 VS는 레트로 게임기지만 콘트롤러 등이 마이크로 USB로 연결되어 있다.

이 게임기는 게임보이의 초기 모델을 떠오르게 하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나 세련된 마감과 콤팩트한 크기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블레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에버케이드 VS 게임기를 12월부터 99.99달러에 정식 판매한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 레트로 콘솔 게임기 '에버케이드 VS'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