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룡영화상] '모가디슈' 류승완, 감독상 "버티면 좋은 날 올 것"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모가디슈' 류승완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제42회 청룡영화상이 26일 여의도 KBS홀에서 배우 김혜수, 유연석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개최됐다.

류승완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류승완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이날 '모가디슈'의 류승완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그는 시상자인 이정재, 정우성 다음으로 화면에 잡힌 것에 대해 "이상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정상이다. 이 분들과 붙으면 어떤 영화 감독도 좋아할 사람이 없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류승완 감독은 "세상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이 있다. 영화를 만드는 건 혼자 할 수 없다. 그 중에서도 이 영화는 더 그랬다"라며 "김윤석, 허준호, 조인성, 구교환 등 수없는 배우들, 모로코까지 온 수많은 배우들 4개월 동안 믿음과 확신을 줬다. 험난한 과정을 함께 해서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모든 스태프와 아내이자 제작사 대표인 강혜정 대표에게 감사의 말을 건넸다. 또 그는 "제가 뭐라도 되는 순간이라고 들뜰 때도 있고 위기가 올 때도 있다. 묵묵히 버티고 가니까 이런 자리까지 오게 됐다"라며 "고생하고 계시는 영화인들 조금만 버티면 좋은 날 온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개봉 고민이 많았는데, 지지해주는 관객들이 동지다. 저와 함께 하는 동지들과 이 상을 나누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시상식은 2020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0월 14일까지 개봉된 한국영화 172편을 대상으로 영화인 및 영화 관계자들과 일반 관객이 함께 진행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총 18개 부문을 시상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룡영화상] '모가디슈' 류승완, 감독상 "버티면 좋은 날 올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