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위표] 승승장구 '지옥', '오징어게임' 열풍 잇는다…닷새째 1위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넷플릭스 '지옥'이 닷새 연속 전세계 넷플릭스 1위를 수성했다.

27일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옥'은 26일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 톱10 TV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를 유지했다.

'지옥'이 전세계 1위를 차지했다. [사진=넷플릭스]
'지옥'이 전세계 1위를 차지했다. [사진=넷플릭스]

이로써 '지옥'은 22일 1위 탈환 이후 닷새 연속 넷플릭스 전세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지옥'은 705포인트를 기록하며 2위 '트루 스토리'가 기록한 545점과도 격차를 벌리는데 성공했다.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 톱10 TV프로그램' 차트에는 '지옥' 뿐만 아니라 6위 '오징어 게임', 9위 '연모', 10위 '갯마을 차차차' 등이 랭크됐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다룬 작품이다.

'송곳'의 최규석 작가가 그림을, '부산행' '반도'의 연상호 감독이 스토리 집필을 맡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유아인, 김현주, 박정민, 원진아, 양익준, 이레, 류경수, 김신록 등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토론토국제영화제, BFI 런던 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선공개되어 외신의 극찬을 얻은 바 있는 '지옥'은 판타지 장르의 재미를 넘어서 혼란한 세상을 살아가는 다양한 인간 군상을 촘촘하게 그려내 호평을 얻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위표] 승승장구 '지옥', '오징어게임' 열풍 잇는다…닷새째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