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복면가왕' 비욘세=거북이 지이…故터틀맨 떠올리며 '눈물'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복면가왕' 거북이 지이가 등장했다.

28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3연승에 성공한 가왕 곰발바닥에 맞서는 복면가수들의 듀엣 무대가 공개됐다.

'복면가왕' 지이가 출연해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MBC]
'복면가왕' 지이가 출연해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MBC]

이날 1라운드 첫번째 대결에서는 올리비아 핫세와 비욘세가 박혜경 '안녕'을 열창하며 맞붙었다. 비욘세는 매력적인 비음과 리드미컬한 움직임으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올리비아 핫세는 청아한 음색으로 모두를 환호케 했다.

정세운은 "둘 다 선배 가수같다. 핫세는 요즘 아이돌 같다. 가사 포인트마다 안무를 하기 때문"이라 말했고, 육중완은 "비욘세는 저 콧소리를 들으면 알아야 한다. 현숙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올리비아 핫세가 13-8로 비욘세를 누르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비욘세의 정체는 거북이 래퍼 지이였다. 지이는 "일본 유학에서 가이드, 식당 아르바이트, 통역 일도 했다. 문화콘텐츠 전공으로 박사가 되기 위해 논문 준비 중"이라 근황을 전했다.

지이는 거북이 고 임성훈(터틀맨)의 13주기를 언급하며 "작년 한 방송에서 임성훈을 AI로 구현해서 완전체 무대를 소환했다. 이전까지 거북이는 내게 아픔이었지만 그 무대 이후 내 정체성을 인정했다. 사람들이 내 노래로 행복했다고 하면 또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뒤로 노래방에서 거북이 노래도 부른다"고 말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지이는 고 임성훈을 떠올리며 눈물을 글썽거렸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복면가왕' 비욘세=거북이 지이…故터틀맨 떠올리며 '눈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