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캠페인에 함께해 기쁘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하기 위한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여했다.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남 원장이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1회용품 줄이기, 다회용기 사용 등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주관하는 범국민 실천 운동이다.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15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산림청]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15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민간기업과 함께 나무를 심어 숲을 조성하고 △조성된 숲에서 국민 행복을 위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국산 목재를 활용한 국내 최고층 7층 목구조 건축물을 조성하는 등 지속 가능한 ESG(기업의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투명한 지배구조 등을 의미)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남 원장은 앞서 최무열 한국임업진흥원 원장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남 원장은 다음 챌린지를 이어나갈 주자로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과 권영록 국립산림치유원 원장을 각각 지목했다.

남 원장은 "소중한 숲을 파괴하는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임직원 모두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국산 목재를 사용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