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룡영화상] '모가디슈' 최다관객상, 강혜정 대표 "류승완 자랑스러워"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영화 '모가디슈'가 올해 최다관객상을 수상했다.

제42회 청룡영화상이 26일 여의도 KBS홀에서 배우 김혜수, 유연석이 진행을 맡은 가운데 개최됐다.

영화 '모가디슈'가 올해 최다관객상을 수상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영화 '모가디슈'가 올해 최다관객상을 수상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이날 '모가디슈'는 360만 관객을 동원해 최다관객상을 수상했다. 2위는 '싱크홀'이 차지했고, '인질', '도굴', '보이스'가 그 뒤를 이었다.

이에 '외유내강' 강혜정 대표는 "가장 받아보고 싶은 상을 '모가디슈'로 받아서 영광스럽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도 불구하고 극장을 찾아주신 것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윤석, 조인성, 구교환, 허준호 배우와 얼마나 멋진 영화를 만들었는지 다시 깨달았다"라며 "늘 제 옆에서 격려하고 응원하고 때로는 엉덩이를 걷어차고 있는 류승완 감독 너무 고생했고 수고했다. 자랑스럽다. 더 멋있는 영화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20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0월 14일까지 개봉된 한국영화 172편을 대상으로 영화인 및 영화 관계자들과 일반 관객이 함께 진행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총 18개 부문을 시상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룡영화상] '모가디슈' 최다관객상, 강혜정 대표 "류승완 자랑스러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