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테노이드 룸엑스,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동영상 콘텐츠 관리 편의성 극대화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TaaS) 기업 카테노이드는 자사 미디어 자산 관리 플랫폼 ‘룸엑스’가 국내 미디어 서비스 최초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공식 등록됐다고 1일 밝혔다.

카테노이드는 미디어 자산 관리 플랫폼 ‘룸엑스’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공식 등록됐다고 1일 밝혔다. [사진=카테노이드]
카테노이드는 미디어 자산 관리 플랫폼 ‘룸엑스’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로 공식 등록됐다고 1일 밝혔다. [사진=카테노이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 전용 IT 서비스 구매 플랫폼이다. 일반 경쟁 입찰에서 거쳐야 하는 복잡한 행정 절차를 간소화하고, 모든 조달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해 공공기관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

룸엑스 라인업 가운데 이번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된 ‘룸엑스 퍼블릭’은 공공기관에서 중요하게 요구되는 데이터 보안, 서비스 안정성, 호환성 측면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CSAP SaaS 표준 등급 인증을 받았다. 품질보증, 정보보호, 신속한 장애처리, 침해사고 재발방지 등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룸엑스는 단순한 미디어 관리를 넘어 디지털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보관, 편집,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공공기관의 미디어 운영 방식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번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을 통해 공공기관의 디지털 콘텐츠 관리를 적극 지원하고, 안정성 높은 서비스로 공공기관이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미디어 운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테노이드 룸엑스, 조달청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