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건설, 싱가포르 종합 철도시험센터 준공


동남아 최초 종합철도시험센터⋯"글로벌 철도 기술력 인정"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GS건설은 싱가포르 서부에 종합철도시험센터(SRTC)를 준공했다고 1일 밝혔다.

싱가포르 종합 철도 시험 센터 전경. [사진=GS건설]
싱가포르 종합 철도 시험 센터 전경. [사진=GS건설]

지난달 28일 현지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발주처인 싱가포르 육상 교통청(LTA) 관계자와 조성한 GS건설 인프라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공사는 총 면적 54만㎡ 부지에 싱가포르 내 도시철도의 각기 다른 전원공급 방식, 차량 규격, 시스템을 통합해 하나의 시설에서 내구성과 성능·연계 호환성, 최고속도 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총 연장 16.9km의 3개 시험선로를 신규로 개설하고, 종합관리동, 통제센터를 포함한 10개동 건축공사다. 센터는 향후 싱가포르 기존 노선의 신규 차량 도입 시 각종 시험과 점검으로 도시 철도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발견, 해결책을 찾는 역할을 담당한다.

GS건설은 여러 건설 기술을 활용해 공사를 마무리했다. 시공성과 우수한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교량 상부, 건물 기둥, 외벽 등에 콘크리트 구조물을 공장에서 미리 제작해 설치하는 PC(프리캐스트 콘크리트)공법을 현장에 적용했으며 건설정보모델링(BIM)을 활용해 3D 모델링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간섭 등을 미리 파악해 위험요소를 줄였다.

GS건설 관계자는 "이번 고난이도 공사의 성공적인 마무리로 글로벌 철도건설사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며 "싱가포르에서 성공한 해외건설 기술력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 한국 건설사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건설, 싱가포르 종합 철도시험센터 준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