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자율주행·메타버스 체험"…롯데이노베이트, '2025 서울모빌리티쇼' 참가


4일부터 13일까지 롯데관서 미래기술 전시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롯데이노베이트는 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자율주행, 전기차 충전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인다.

롯데이노베이트는 4일부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 행사장에서 자율주행셔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롯데이노베이트는 4일부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모빌리티쇼 행사장에서 자율주행셔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서울모빌리티쇼는 2년마다 개최되는 국내 최대 모빌리티쇼다. 이날 정식 개막해 13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서울모빌리티쇼 롯데관에서 실제 운영하는 모델과 동일한 자율주행셔틀과 메타버스, 전기차 충전기를 전시한다.

자율주행차 체험존에서는 자율주행셔틀에 탑승해 대형 LED 스크린으로 가상 자율주행과 롯데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칼리버스를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실제 자율주행차에 탑승한 것 같은 메타버스 풍경 속에서 세븐일레븐을 방문해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구입한다.

메타버스에서 구매한 상품은 체험이 끝난 후 자율주행 배송로봇이 관람객에게 직접 전달하며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롯데의 모빌리티 세상을 보여준다.

모빌리티 기술존에서는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EVSIS의 초급속 메가와트(MW) 전기차 충전기를 전시한다. 메가와트 충전기는 1000kW 이상의 전력 공급이 가능한 미래 충전기술이다.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는 전기버스와 대형 전기트럭, 선박, 도심항공모빌리티(UAM)를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메가와트 충전기로 일반 전기승용차(70kW)를 충전할 경우 5분 내 완충 가능하다.

롯데이노베이트는 행사장 외부에서 자율주행셔틀 탑승 체험도 진행한다. 탑승체험은 전시가 열리는 제1전시장과 주차장이 있는 제2전시장 간 왕복 구간에서 행사기간 수시 운영되며 별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탑승 가능하다.

롯데이노베이트가 운행하는 자율주행차는 운전석이 없는 셔틀 형태인 B형 자율주행차다. 2021년 국내 최초 임시운행허가를 취득한 후 강릉, 경주, 군산, 순천 등 전국 지자체와 협업해 셔틀을 운행 중이다. 작년 10월에는 B형 최초로 시속 40km 운행 허가를 취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율주행·메타버스 체험"…롯데이노베이트, '2025 서울모빌리티쇼'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