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비엘티엔파트너스(BLT & Partners inc.)가 드론 자동 운영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볼로랜드(VOLOLAND)'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비엘티엔파트너스(BLT & Partners inc.)가 드론 자동 운영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볼로랜드(VOLOLAND)'와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비엘티엔파트너스]](https://image.inews24.com/v1/9c0741f8496423.jpg)
비엘티엔파트너스 측은 "이번 투자는 볼로랜드가 구축한 드론 스테이션과 테더링 시스템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한 결과"라며 "드론의 무인 자동 운영과 지속 전력 공급 체계가 돋보인다"고 밝혔다.
볼로랜드는 배터리 자동 충전·교체, 정밀 착륙 유도,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갖춘 '드론 스테이션'을 개발해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지상 전력 공급 장치와 연계된 '테더드 드론 시스템'은 장시간 비행, 감시 및 데이터 수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드론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비엘티엔파트너스는 볼로랜드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드론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것이라 판단했다. 이번 투자 체결을 통해 혁신 기술의 상용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엄정한 비엘티엔파트너스 대표는 "볼로랜드는 미국 국방부에 납품하는 '스카이디오'를 넘어서는 드론기업이 될것이 자명하다"며 "볼로랜드는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집결한 아시아 최고의 원천기술을 보유한 드론기업"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