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2000만원 기부


위퍼블릭 통해 긴급 모금 프로젝트 개설…5개 구호 단체와 진행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블록체인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을 통해 영남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억 2000만원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1억2000만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1억2000만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사진=위메이드]

위퍼블릭은 공통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후원과 참여 프로젝트를 개설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위메이드는 ‘초록우산’, ‘해피피플’, ‘아드라코리아’, ‘케어’, ‘환경재단’ 등 구호 단체와 함께 개설한 긴급 모금 캠페인 프로젝트에 1억원을 기부한다. 2000만 원은 위퍼블릭 이용자들이 긴급 모금 캠페인 페이지에 작성한 댓글 1건 당 5000원을 위메이드가 기부하는 방식으로 모았다.

개인 후원자들도 이번 긴급 모금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위퍼블릭 앱과 홈페이지에서 위퍼블릭 캐시를 충전한 뒤 구호 단체의 프로젝트에 기부하면 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퍼블릭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단체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2000만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