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C현산, 용산정비창 전면 1구역에 '파크하야트' 유치 추진


"HDC의 종합적인 복합개발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될 것"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용산정비창 전면 1구역에 글로벌 럭셔리 호텔 '파크하얏트(Park Hyatt)' 유치에 나선다.

11일 HDC현대산업개발은 파크하얏트 유치를 위해 세계적인 기업과 협업하고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HDC현대산업개발은 미국의 디자인 건축 그룹 SMDP, 미국 건축 설계 회사 LERA, 부동산 컨설팅 기업 CBRE코리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등 세계적인 기업과 협업 중이다.

파크하얏트는 하얏트 그룹의 최상위 호텔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1도시 1파크하얏트' 정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삼성동 파크하얏트 서울, 파크하얏트 부산 이미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삼성동 파크하얏트 서울, 파크하얏트 부산 이미지. [사진=HDC현대산업개발]

국내에는 서울 삼성동과 부산 해운대 두 곳에서 6성급 호텔로 운영 중이다. 두 곳 모두 HDC현대산업개발이 직접 개발하고, 자회사인 호텔HDC를 통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유치가 확정되면 서울은 두 개의 파크하얏트 호텔을 보유한 글로벌 도시가 된다.

파크하얏트를 직접 유치하고 운영할 수 있는 국내 기업은 사실상 HDC현대산업개발이 유일하다는 평가가 대체적이다.

용산정비창 전면 1구역에 파크하얏트가 들어서면 용산국제업무지구(YIBD)와 연계된 글로벌 비즈니스와 관광 수요 등을 흡수하는 핵심적인 시설이 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또 HDC현대산업개발이 운영 중인 아이파크몰과 함께, 현재 개발 추진 중인 용산 철도 병원 용지 복합개발, 용산역 전면 공원 지하공간 개발 등과도 유기적으로 연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HDC용산타운'을 조성한단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파크하얏트 유치는 단순히 호텔 브랜드 도입을 넘어, 사업의 기획·시공·운영을 아우르는 HDC의 종합적인 복합개발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용산이 글로벌 복합도시로 도약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용산정비창 전면 1구역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 71,901㎡ 부지에 지하 6층~지상 38층,총 12개 동 규모로 조성되는 초대형 복합개발 프로젝트다. 이곳에는 아파트 777가구, 오피스텔894실과 함께 상업 및 업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C현산, 용산정비창 전면 1구역에 '파크하야트' 유치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